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영재발굴단’ 양파, 어머니의 특별한 교육법 공개 & 수학 천재 홍한주, 짧은 기간에 폭풍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비밀 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디지털뉴스팀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9:41

사진 : SBS

가수 양파가 SBS '영재발굴단'을 방문했다.

최근 신곡으로 오랜만에 컴백 준비 중인 양파는 1997년, 17살의 나이에 데뷔했다. 그리고 데뷔하자마자 단숨에 최고 인기 여가수로 등극, 1집 앨범 판매량만 무려 82만 장에 달했다.

뛰어난 노래 실력만큼 '원조 엄친딸'로도 유명했던 양파는 자신의 조금은 남달랐던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다. 학생회장은 기본이요, 양파는 등수를 논할 때도 반이나 전교가 아닌 '전국 등수'를 따졌을 만큼 놀라운 학업 성적을 자랑했다. 게다가 양파는 버클리 음대에 합격한 이력도 가지고 있을 만큼 음악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여기서 다가 아니다. 그녀는 뛰어난 달리기 실력 덕분에 육상부에서 제의를 받기도 하고,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수영선수로도 활동한 경력도 있으며, 미술에 웅변, 글짓기 상까지 수상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그녀의 뒤에는 어머니의 특별한 교육법이 있었다. 양파의 어머니는 딸이 늦잠을 자서 지각을 할 것 같아도, 결코 깨우는 법이 없을 정도로 딸의 자유와 책임을 존중했다. 초등학교 3학년 어느 날, 시험을 크게 망친 양파에게 어머니는 꾸지람 대신 그녀를 동네 가게에 데리고 갔다. 어머니는 딸 양파에게 큰 아이스크림 한 통을 사주며 "너도 10살이 되었으니 너의 삶을 스스로 책임져라."라는 말을 남겼다. 이에 양파는 '우리 어머니 같은 엄마가 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다'고 느끼며, 어머니의 '아이스크림 교육법'이 그녀의 인생에 좋은 영양분이 되었음을 증명했다.

소위 '엄친딸'의 면모를 자랑했던 양파는, 초등학교 시절 장래희망이 1지망부터 3지망까지 모두 '가수'였을 정도로 음악에 대해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아버지와 친척들은 그녀가 가수가 되는 것을 반대하여, 양파는 가수 준비를 몰래 해야만 했다.

아버지는 이후 그녀가 방송에 나오는 것을 보고 나서야, 딸의 가수 데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행히 데뷔 후 큰 인기를 얻은 덕에, 아버지는 딸의 가수 활동을 지지해주었다. 그리고 아버지의 지지는 이후 양파가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디바로서 활약할 수 있었던 버팀목이 되었다.

한편, 수학 천재 홍한주 군의 공부 비법이 공개된다.

지난주 7개월 만에 초등학교 6학년 수학부터 대학 수학까지 독학으로 터득하고 수학 공식까지 만든 만 11살 천재 수학자 홍한주 군의 이야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한주 군의 영화 같은 스토리에 MC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고, 많은 시청자들이 한주 군의 공부 비법을 궁금해 했다. 이에 제작진은 한주 군이 이토록 짧은 기간에 폭풍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비밀을 살펴봤다.

한주 군은 기존에 잠재돼 있던 지적 능력은 물론 수학을 향한 넘치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 거기에 또 하나 눈여겨볼만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한주 군만의 독특한 공부법이다.

한주 군은 교육과정을 그대로 따라서 공부하지 않는다. 대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풀고 수학 이론을 이해하기 위해 학년이나 교육과정에 구애받지 않고 꼬리에 꼬리를 물며 탐구해나간다.

전문가들은 이런 한주 군의 자기주도적 학습법이 수학 과목을 공부하는데 효과적이라 지적했다. 그리고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알고 그것을 스스로 이해하기 위해 헌책방까지 탐험하는 한주 군의 수학 공부법은 단순히 정답을 찾아내고 점수를 얻기 위해 수학을 공부하는 우리 교육제도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7개월 만에 7년의 시간을 뛰어넘은 한주 군의 비밀은 그만의 남다른 공부법 덕분일까? 그렇다고 하기에는 아직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 너무나도 많다.

일반적으로 영재들은 어렸을 때부터 영재성을 보인다. 하지만 한주 군의 어머니는 평범하던 한주 군이 고학년이 돼서야 갑자기 영재성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주 군은 왜 하필 6학년이 되어서야 이런 놀라운 재능을 보이게 된 걸까? 우리가 미처 몰랐던 한주 군의 폭풍 성장에 담긴 깜짝 비밀과 연예계 원조 엄친딸 가수 '양파'의 이야기는 22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