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상남도, 이낙연 총리에게 ‘항공 MRO사업’ 지원 건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11-23 02:30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참가한 이 총리에게 ‘T-50A 성공적인 수주’지원도 건의
이낙연 총리에게 경상남도 홍보관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가 및 지역정책 박람회인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발전위원회, 17개 시?도, 13개 부처가 참여한 가운데 신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한 균형발전 비전 제시 및 중앙-지방 간 소통을 위해 진행됐다.
  
22일 오전 10시에 개최된 개막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송재호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경남도 최만림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각 시?도지사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도는 ‘항공산업의 수도 경남’을 주제로 국산 항공기의 발전과정을 과거-현재-미래로 구분해 스토리텔링을 하고 있다.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항공 MRO사업 유치 등 경남 항공산업 관련 정책과 하이트랙?기업트랙과 같은 청년 취업 정책 등을 소개하며 대한민국 항공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경남도의 비전을 홍보했다.
  
특히 경남도는 단순 정책홍보가 아닌 소통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시관 운영에 차별성을 뒀다.
  
주요 프로그램은 ‘T-50 모형기 조립 프로그램’으로 T-50 고등훈련기 교육용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시연해 보는 항공 가상현실 체험과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경남 주요 현안들에 대한 다각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관람객들의 의견으로 만들어가는 ‘아이디어 트리(Idea Tree)’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경남도 및 도내 각 시·군의 주력산업과 문화·관광자원들을 홍보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고등훈련기 T-50A 홍보 전시관. (사진제공=경상남도)

개막식 직후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남도 홍보관을 방문했을 때, 최만림 기획조정실장의 안내로 미 공군 차기 고등훈련기 교체 사업에 T-50A의 수주를 기원하기 위한 친필 서명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최만림 경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T-50A 성공적인 수주’와 ‘항공 MRO 사업의 경남도 유치’를 위해 중앙정부의 적극적이고 전향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최만림 경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항공산업의 최대 집적지인 경남의 역량을 알렸다”며 “경남의 일자리정책 등 주요 도정에 대한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