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NH농협금융, 농심에 온정 더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11-29 12:59

마을주민이 재배한 김장채소류로 5년 째 김장나눔 동참
29일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동면 소재 왕대추마을에서 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과 임직원, 자매마을 주민들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김장채소류로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사진제공=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용환)는 29일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좌운1리 왕대추마을(이장 고만순) 마을회관에서 김용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또 하나의 마을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활동을 가졌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활동은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배추 등 김장채소류를 구입하여 생산농가도 돕고,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날 담근 김장김치(800포기, 250box(1박스당 10kg))는 복지시설을 통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등에 전달된다.

김용환 회장은 "매년 2~3회씩 자매마을을 찾고 있는데 마을 주민이 직접 재배한 김장 채소류로 주민들도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에 참여하니 특히 의미가 큰 것 같다"며"앞으로도 농협금융은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온정을 나누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맞이 준비를 위해 지난 9일 NH농협금융 CEO 사랑의 농산물꾸러미 지원을 시작으로 김장김치 담그기, 연탄 배달 등 연말연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