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걸그룹 리브하이,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K-POP 부문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남지기자 송고시간 2017-11-29 13:04

걸그룹 리브하이.(사진제공=레드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걸그룹 리브하이가 제25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K-POP 분야 상을 수상했다.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63빌딩 2층 컨벤션에서 제25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보혜, 가빈, 레아는 올 한해 K-POP 전파 및 확대에 영향력을 보인 것을 인정받아 K-POP 부분 상을 수상했다.

걸그룹 리브하이 외에도 볼빨간사춘기, 구구단, 수란, 에이프릴, 모모랜드, 한동근, 슬리피, BAP, NCT127, JBJ, 보이프렌드, 더 이스트라이트가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걸그룹 리브하이는 1,2,3집 디지털 싱글 앨범 '하쿠나 마타타', '해피송', '꿍따리 샤바라'를 발표하며 희망과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힐링돌이란 애칭을 듣고 있다.

특히 2017년 7월 '꿍따리 샤바라'는 주요 음원 차트에서 8주 동안 10위 권 내 머무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건강하고 밝은 노래를 부른 걸그룹 리브하이는 청소년, 군 장병,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시상식도 K-POP 부분 걸그룹 리브하이 이에도 각계분야 톱스타들이 수상을 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었다. 조직위가 발표한 수상자 명단에는 예능 부분 박수홍, 서장훈, 김지민, 김신영, 정성호, 김소희, 장도윤이 있다. 영화 부분에는 이경영, 이정현, 김정균, 오나라, 신성훈, 홍정호, 고원, 드라마 부분에는 이필모, 이소연, 강경준, 장신영, 최성재, 한보름, 김병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인가요 부분에서는 설운도, 조항조, 현숙, 박상철, 김용임, 하동진, 우연이, 박주희, 금잔디, 서지오, 김미송, 박구윤이 트로피를 안게 됐다.

작곡가 부문에는 박정욱, 공정식, 작사가 부문에는 진운, 유지현,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부문에는 조재윤, 아시아 뮤지컬 대상은 차지연(서편제), 대한민국 뮤지컬 대상은 임태경 (나폴레옹), 우수상은 유다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해외 아티스트 부문에는 일본의 인기 걸그룹 방과후 프린세스가 수상한다.

한편 올해로 25회 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은 한해에 영화, 드라마, 문화, 예술, K-POP, 성인가요 개그맨 등 각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스타들에게 주어지는 시상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