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닫기
에스포항병원, 제6회 QI경진대회 '성료'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1월 30일 18시 12분

29일 에스포항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6회 QI(질 향상)경진대회에서 간호부 외래부서가 대상을 수상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29일 원내 대강당에서 제6회 QI(질 향상)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부서는 ▲간호부(외래, 위내시경 검사 시 헬리코박터균 검사 실시율 향상) ▲간호부(31병동, 뇌혈관 조영술의 간호프로토콜 개발 및 적용) ▲영양실&물리치료실(식생활 개선활동으로 직원 건강증진) ▲진단검사의학과(CVR 시스템 개발) ▲영상의학과(조영제 부작용 재발방지를 위한 프로그램 구축) ▲감염관리실(다제내성균 중 CRE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방안)이며 각 부서별 QI 활동주제를 정해 발표했다.

이날 대상은 환자들에게 헬리코박터균 치료에 대한 인식을 심어준 간호부(외래)에서 수상했다.

위궤양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인 헬리코박터 감염에 대한 홍보책자를 제작하고 환자들에게 상세하게 안내해 감염 여부 검사와 치료를 돕는다는 것이 높이 평가됐다.

QI위원장인 홍대영 부원장은 "우리 병원 의료질을 높이기 위해 전 의료진과 많은 직원들이 환자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찾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QI경진대회를 통해 나온 많은 아이디어들을 앞으로 계속 연구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