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2월 16일 일요일

평택도시公 이연흥 사장, 공사 1년 더 이끈다

지난 2014년 12월 취임이래,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단위 공기업평가서 1, 2위 평가 받아

(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5일 10시 59분

4일 이연흥 경기 평택도시공사 사장 연임식 행사가 도시공사에서 열렸다. (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 이연흥 사장).(사진제공=평택도시공사)

‘현장소통형’ 기관장이라는 평가를 받아 왔던 이연흥 경기 평택도시공사 사장이 1년간 연임에 들어갔다.
 
5일 평택도시공사에 따르면 이연흥 사장은 도시공사에서 4일 오전 연임식을 마치고 오후에는 황해경제자유구역, 공영주차장, 교통약자 콜택시 등 현장을 방문해 현장근로자를 격려하고 시설이용 고객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연흥 사장이 지난 2014년 12월 취임한 이래로 평택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단위 공기업평가에서 1, 2위로 평가받았다.

또한 ‘시민들로부터 박수 받는 공기업이 되겠다’며 사업, 고객친화, 청렴윤리, 가치, 조직혁신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브라보 경영’을 도입했고 그 결과 매출은 2배 이상 증가, 흑자경영을 지속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해 MK택시 서비스 매뉴얼 도입했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을 위한 지역사회 봉사단 창설했다.
 
아울러 이 사장은 직원과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서도 일대일 면담을 실시하는 등 소통 지향의 문화를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임은 이러한 경영실적과 소통문화 개선 성과 등을 인정받은 결과로 알려졌다.
4일 이연흥 경기 평택도시공사 사장 연임식 행사가 도시공사에서 열렸다. (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 이연흥 사장).이날 오후 황해경제자유구역, 공영주차장, 교통약자 콜택시 등 현장을 방문해 현장근로자를 격려하고 시설이용 고객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사진제공=평택도시공사)

이연흥 사장은 “중요시기에 다시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난 3년간 평택도시공사 사장으로 추진해온 것처럼 고객이 원하는 바를 청취하고 피드백해 평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년간 평택도시공사를 이끌어온 이연흥 사장은 국가청렴위원회 인사혁신기획관과 국민권익위원회 정책기획관, 고충처리국장 등 40년간의 공직생활을 거친 혁신.소통전문가다.
 
그는 정책, 공공조직 관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공사의 체질개선과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매주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소통형’ 기관장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