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국제
코트라, 베트남에서 K-MOVE 취업 아카데미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하경옥기자 송고시간 2018-03-26 16:53

2017 베트남 취업 아카데미 in Hanoi
올해 한국은 對베트남 투자국 1위를 자치했으며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들의 숫자는 약 5,500여개로 매년 늘어나고 있다.
 
이에 KOTRA 하노이 무역관,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한국산업인력공단 EPS 센터가 공동으로 지난 12월 4일,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베트남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유학생 및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K-MOVE 취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017 베트남 취업 아카데미 in Hanoi

?베트남에서 취업의 노하우와 유의사항은 SAML CTS 베트남의 한창수 법인장 ?성공적인 베트남취업 및 정착을 위한 조건은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K-Move 스쿨의 최예영 센터장 ?구직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노동법 주요 내용은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의 오기환 고용노동관이 설명했다.
SAML CTS 베트남 한창우 법인장

SAML CTS 베트남 한창우 법인장은 “현재 SAML CTS 베트남에 K-Move 통해 취업된 5명의 한국직원이 근무중이다. 먼저 단순히 직업을 구하는 것이 아닌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은 생각하고 취업을 해야 장기간 근속이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K-Move 스쿨의 최예영 센터장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의 대다수는 제조업이 많은 관계로 도시보다는 지방 근무가 많다.”라며 “먼저 하노이 인근의 공단을 방문해 보는 것이 취업과 정착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