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약초해설사 양성교육 개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기자 송고시간 2017-12-08 07:01

7일 허기도 산청군수가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산청약초해설사 양성교육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산청군청)

경남 산청군은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산청약초해설사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기존 약초해설사의 업무능력 배양과 신규 약초해설사 양성을 위해 마련돼, 산청약초해설사 회원 24명, 신규 희망자 51명 총 7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4시간씩 총 3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은 산청약초 설화와 민간요법 전승현황, 약초해설 기법, SNS를 통한 산청약초 홍보 등이다.

신규희망자를 대상으로는 동의보감촌 산청약초관에서 공번식 약초전문해설사(약초해설사회 전 회장)가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150여 종의 자생약초와 희귀약초에 대한 약초해설 현장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약초해설의 스토리텔링 강화를 위해 동의보감한의원에서 공진단만들기, 왕배꼽쑥뜸, 사물탕약첩싸기 등 한방항노화 힐링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허기도 산청군수는 “앞으로도 스토리텔링 기법과 실습교육을 통해 약초해설사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약초해설사를 양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농촌관광 전문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살아 숨쉬는 토양에서 자라 약성이 뛰어난 산청약초의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