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12-08 09:26

괴산군이 7일 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된 ‘2017년 하수도 연찬회 시상식’에서 ‘2017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인증패와 포상금을 받은 가운데 군 관계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8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하루 전인 7일 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된 ‘2017년 하수도 연찬회 시상식’에서 ‘2017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인증패와 포상금을 받았다.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는 환경부가 전국 공공하수도관리청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 구축 및 운영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괴산군은 원주지방환경청 관할 23개 지자체 중에서 탁월한 하수도 처리능력이 인정돼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괴산군은 운영인력의 전문성, 주민서비스, 방류수 수질개선, 하수도 준설실적, 노후관로 개선율 등 각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괴산군은 그동안 공공하수도 보급률 향상에 힘써 쾌적한 주거환경과 주민 보건위생을 증진시키고 자동계측제어 및 노후시설물 개선 등 다양한 처리설비 확충으로 철저한 방류수질 관리와 환경정책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김현용 괴산군 환경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도 공공하수도사업에 대한 투자확대와 주민서비스 개선을 통해 하수도 부문 수준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