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9월 20일 목요일

금천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 우수구 선정

(아시아뉴스통신= 조행만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8일 10시 22분

금천구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모습 (사진제공=금천구)

서울시 금천구가 ‘2017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마련’ 부문에서 ‘우수구’에 선정됐다.

8일 구에 따르면 ‘지역복지사업 평가’ 부문은 보건복지부가 지역복지사업의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효과적 사업 추진을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데 금천구가 이번에 수상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부문은 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 설치현황, 현장 복지인력 배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 및 기관장의 관심도, 홍보실적, 확산노력 등이 평가지표로 반영됐다.

이에 구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인식변화 및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사회복지직 공무원, 방문간호사 2배 확충’, ‘마을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동 특성화사업 및 민관협력 공모사업 적극 참여’, ‘주민주도 지역밀착형 통통희망나래단 사업 서울시 9개구 확대 시행’, ‘구청장 동 순회 복지플래너 활동’, ‘소통과 협치행정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 등을 시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윤혜영 마을복지팀장은 “금천구는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의 복지,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네트워크의 초석을 다지고 구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일(월) 14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리며, 구는 ‘우수상’ 수상으로 2,0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2627-29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