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타이달스케일, 첫 해외 지사 한국에 설립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7-12-08 11:03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로 HPC 및 빅데이터 시장 공략
박운영 타이달스케일 지사장./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공급업체 타이달스케일(지사장 박운영)이 한국에 첫 지사를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타이달스케일은 HPC 및 빅데이터 분석 수요가 높은 기업과 공공 기관에 독보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를 공급해 필요한 규모의 서버를 즉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타이달스케일의 핵심 기술인 하이퍼커널(Hyperkernel)은 역 하이퍼바이저 (Inverse Hypervisor) 기술로 여러 개의 OS가 하나의 서버에서 실행되던 기존의 가상화(Virtualization)와는 반대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가 CPU, 메모리,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여러 노드의 모든 자원을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될 수 있게 한다.

하이퍼커널은 하드웨어와 게스트OS사이에 위치하면서, 특허 받은 머신러닝을 통해 움직이는 가상CPU와 메모리를 마이크로 초 단위로 최적화하고 이를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인터커넥션(Interconnection) 네트워크로 이동시키면서 점점 더 빨라지고 진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달스케일의 하이퍼커널 기술은 가트너, eweek 등에서 VMware이후 커널 레벨에서의 가장 큰 변혁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타이달스케일 솔루션은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가상으로 여러 대의 상용서버를 하나 또는 그 이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의 유용 수명 및 가치 확장은 물론 사용자가 현재 사용되고 있는 방식보다 훨씬 손쉽게 서버환경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대규모 분석, 메모리 집약적 컴퓨팅,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 및 모델링을 수행하는데 있어 기업이 슈퍼컴퓨터급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몇 주에서 많게는 몇 개월씩 걸렸던 HPC 시스템 구축 과정을 단 몇 분으로 줄여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상에서 구성 및 부팅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통합된 리소스는 모든 사용자 및 어플리케이션에 ‘응집된 전체(Cohesive Whole)’의 형태로 제공됨으로써 OS상에 추가 라이브러리나, 분산 프로그램으로의 코드 변경, 등 별도의 조작 없이도 여러 대의 노드가 가진 모든 리소스를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박운영 타이달스케일 지사장은 "반도체 산업 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등 소비재 산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은 기술 발전을 주도해 온 시장으로 고객의 눈높이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도 "타이달스케일은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를 통해 빅데이터, HPC 어플리케이션 등 기존 서버 및 클러스터 역량을 초과하는 예측 불가한 워크로드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킴으로써 유연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타이달스케일의 ‘하이퍼커널’은 비즈니스와 데이터센터에서 IT의 운영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꿔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타이달스케일은 2017년 가트너 ‘쿨 벤더’, IDC ‘이노베이터’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 시장조사기관으로부터 혁신적 솔루션의 성능과 가치를 받은 데 이어 최근에는 전 세계 100대 유망 기업을 선정하는 ‘레드헤링 탑 100 어워드’ 글로벌에 수상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