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민정신을 찾는다…시민원탁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12-11 20:14

페이스북 통해서도 시민 의견 수렴
대구시는 대구시민정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바람직한 대구미래상을 찾기 위해 12일 오후 7시 프린스호텔에서 시민원탁회의를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시민원탁회의는 어려울 때일수록 빛을 발했던 대구시민정신을 계승하고 승화·발전시키기 위해 '나도 시민, 대구정신을 말하다. -대구의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 시민원탁회의는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지키고 싶은 대구, 바꾸고 싶은 대구'라는 주제로 대구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화와 특성에 대해 토론하며, 2부에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대구를 위해 추진해야 할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한다. 3부에서는 대구가 지향해야할 미래상에 대해 토론하고 선정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대구의 #해시태그#'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대구시민정신에 관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이를 계승, 승화·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시민원탁회의를 통해 잊혀져가는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정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해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