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박병석 의원, 문 대통령 중국 국빈방문 특별 수행

(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12일 10시 41분

박병석 국회의원.(사진제공=박병석의원실)

박병석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서갑)이 13일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길에 특별 수행원 자격으로 동행한다.
 
박 의원은 3박4일 동안 이뤄지는 이번 문 대통령 방중 일정에 참여해 중국의 당·정 주요 인사들과 만나 한중관계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박 의원은 지난 5월 문재인 대통령 취임직후 새 정부가 처음으로 파견하는 공식 정부외교 시절단의 단장을 맡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베이징에서 주최한 일대일로(一帶一路ㆍ육상,해상 실크로드)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박 의원은 당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을 단독 면담했고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정치국원), 탕자쉬안 전 외교담당 국무위원 등 중국 지도부를 두루 만나 사드배치를 둘러 싼 한중간 이견 조율을 했었다.
 
박 의원은 2003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방중 때도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참여해 한중간 ‘전면적 협력 동반자 관계’ 구축에 일조한 ‘중국통’이다.

또 여야 국회의원 50명이 참여한 국회 한중의원외교협의회 회장을 맡아 대중국 의원 외교을 이끌고 있으며 내년 초 국회차원의 의원 방중단을 꾸려 중국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