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아동․여성권익증진 성과나눔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12-18 17:43

대전시는 18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아동?여성폭력피해 지원 및 방지사업의 추진성과 공유를 위한 성과 나눔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18일 세미나실에서 아동?여성폭력피해 지원 및 방지사업의 추진성과 공유를 위한 성과 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폭력피해자 지원 및 방지를 위해 음지에서 땀과 노력으로 일하는 일선 기관 종사자에 대한 표창과 노고를 위로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됐으며 대전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여성폭력방지협의회, 시와 자치구 여성권익증진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마오밴드’가 흥을 돋워 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린 기관종사자들을 위로했고 홍보 동영상, 시장 표창,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참여기관에서 각각 톡톡 튀게 만든 동영상 소개, 친목 교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여성폭력방지 유공(5명)과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활동(6명), 아동안전지도제작(5명), 아이돌봄과 한부모가족지원(5명) 등 모두 16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활동과 안전지도제작으로 전국 우수상을 받은 대덕구 강민경 주무관과 가정폭력피해자지원우수사례로 전국 장려상을 받은 대전YWCA가족쉼터 이은경 소장, 호루라기지킴활동으로 지역안전프로그램을 우수하게 펼친 긴급전화1366대전센터 송영순 상담원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김택수 정무부시장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대전을 만드는데 노력해 준 기관에 감사하다”며 “모든 분야에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