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주택화재로부터 안전은 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가 우선되야..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7-12-18 19:31

경북 청도소방서 우경무 소방장
경북 청도소방서 우경무 소방장.(사진제공=청도소방서)

2017년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연일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경북 청도군 관내에도 주택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주택화재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집집마다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의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것이다.

소방당국에서는 지난 2012년 2월에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의 기초소방시설 설치를 올해 2월 4일까지 설치하도록 규정했지만, 5년의 유예기간이 지난 지금에도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지 않은 주택이 많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가까운 대형할인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또 소화기는 유사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잘 보이는 곳에 두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침실, 거실, 주방 등 천장에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소방서와 멀리 떨어진 농.어촌마을의 경우 소화기 비치와 소화기 사용법 숙지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연말연시, 생일선물 등 각종 기념일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에 적극 동참했으면 한다.

예고없이 찾아오는 화재로부터 내 가족과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