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우리동네 돌봄히어로', 놀이돌봄 선생님 양성 교육 수료식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7-12-22 09:00

놀이돌봄 선생님 양성 교육 수료식 자료사진.(사진제공=우리동네 돌봄히어로)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지난 15일 서울 성동구 소셜캠퍼스온에서 교육 수료생 및 아동 심리 및 발달 교육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놀이돌봄 선생님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영유아 전문 놀이돌봄 서비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자녀 양육 경험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기질과 성향, 심리와 발달에 대한 교육을 약 한 달간 실시했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맞벌이 부부, 또는 주부들을 위해 4~7세 영유아 등하원 및 돌봄서비스와 가정 방문 놀이 교실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놀이돌봄 선생님 양성 교육은 아이의 기질과 성향에 따른 육아법을 기반으로 사례 중심 수업을 통해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와 대처법, 놀이교육, 아이와의 상호작용 등을 교육하는 놀이돌봄 전문과정이다.

교육 관계자는 "기존에 베이비시터의 문제점이었던 낮은 전문성과 신뢰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류심사, 이론 및 실무 교육, 모의 수업, 필기 및 실기 시험, 인성 검사까지 총 4단계의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돌봄 선생님들을 선발하고 있다"며 "'돌봄서비스'와 '놀이 교실'을 통해 아이가 놀이돌봄 선생님과 상호작용하고 언어표현력, 창의력,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 수료생들은 필기시험과 실습과정을 거쳐 놀이돌봄 선생님 자격증을 받게 되며 서울 내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 파견되어 아동의 등하원과 놀이 교실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