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경남교육청, ‘제19회 경상남도교육감배 동아리농구대회’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25일 21시 34분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거제 스포츠파크체육관 등에서 열린 ‘제19회 경상남도교육감배 동아리농구대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거제 스포츠파크체육관 외 2개 경기장에서 도내 18개 교육지원청에서 초∙중∙고 69개 팀 711명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제19회 경상남도교육감배 동아리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남도 동아리농구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생활화하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서 선수들은 학교의 명예와 클럽의 이름을 걸고 예선 토너먼트전을 시작으로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바깥의 차가운 날씨와는 대조적으로 선수들의 열기로 경기장 안은 겨울을 잊게 하는 날씨였다.

식전 행사에서는 거제 제산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단원 80명과 거제의 자랑인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뗀뽀걸스 팀이 환상적이고 역동적인 공연을 펼쳤다.

경기장의 열기는 마지막 날에도 이어져 숨 막히는 접전 속에서 4강전, 결승전 진출학교가 가려졌고, 거리가 먼 지역에서 온 학생들의 귀가를 배려해 시합 종료와 함께 시상식을 가져 선수단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이번 대회는 참가 학생들이 경기 규칙을 지키고 서로를 배려하며 협동하는 마음으로 우승이 목표가 아니라 함께 즐기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 속에 우정을 발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