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KTX 해고승무원 문제 해결 위한 부산결의대회 열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8-01-12 12:54

11일 저녁 7시 30분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KTX 해고 승무원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지역 결의대회'가 개최되고 있다.(사진제공=철도노조)

11일 저녁 7시 30분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KTX 해고 승무원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지역 결의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이 주최하고 'KTX 해고승무원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지역 대책위원회'가 주관한 집회였다.

이 자리에는 철도노동자는 물론 민주노총 소속 노동자들과 시민사회 및 여성단체, 진보정당들, 종교단체에서 600여명이 참석했다.
 
11일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KTX 해고 승무원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지역 결의대회'가 개최된 가운데 한 참석자가 눈물을 닦고 있다.(사진제공=철도노조)

이들은 코레일에 KTX 승무원의 직접고용과 해고승무원의 환수금 등을 요구했다.

김형균 전국철도노조 부산본부 교육선전국장은 "지난 12년동안 취업사기에 맞서 투쟁하는 KTX 해고승무원 문제가 올해는 꼭 해결됐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모인 집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6일에는 KTX해고 승무원들이 환수금 문제에 대한 법원의 마지막 조정회의가 예정돼 있다.
 
'KTX 해고 승무원 문제 해결을 위한 부산지역 결의대회'에 참석한 참가자들이 코레일에 직접고용 등의 요구사항을 담은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철도노조)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