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 천문관,‘블루문과 블러드문 그리고 개기월식’ 천문 관측 행사 추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01-16 10:38

오는 31일 경기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 천문관에서는 특별한 천문 현상인 개기월식 현상예고에 따라 시민들과 함께하는 강의와 천문 관측 행사를 준비했다.(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 천문관에서는 오는 31일, 특별한 천문 현상인 개기월식 현상예고에 따라 시민들과 함께하는 강의와 천문 관측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기월식은 특별한 기간에 맞춰 발생하는 현상으로 블루문과 블러드문에 대한 궁금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달의 이름들과 개기 월식, 개기 일식, 사로스 주기 등 어려운 천문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으로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지구의 그림자에 달이 가려지는 개기월식 현상을 망원경 및 쌍안경 등 다수의 관측 장비들을 활용해 시작부터 달이 완전히 가려지는 모습까지 생생히 관측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eavenstory@korea.kr)로 접수, 문의는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 천문관(031-310-6184)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