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빅데이터 분석사업 '상시 서비스' 시범 운영..31일까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1-16 11:46

경기도 빅데이터 상시 서비스 시범운영 페이지 모습.(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는 실질적인 데이터 기반의 행정 구현 시스템화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결과 상시 서비스' 시범운영을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취임 이후 추진해 온 빅데이터 사업의 3단계 과정인 이번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결과의 상시 서비스화를 통해 도와 시·군 업무관계자가 실질적으로 행정 현장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지난 2017년 경기도의 빅데이터 분석과제 중 CCTV 우선 설치지역 분석, 119구급차 배치 및 운영 최적화 분석, 내·외국인 관광객 관광패턴 분석 등 3개 과제를 우선적으로 관련 공무원들에게 제공한다.

기존 빅데이터 분석사업의 경우에는 분석결과를 요청기관 또는 부서에 문서로 제공하거나 업무담당자가 GIS프로그램 설치의 과정을 거쳐 힘겹게 확인하는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반면 이번 서비스는 업무 관련자들이 일반 업무환경에서 시스템에 접속한 뒤 상시 시각화 한 분석결과를 확인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어 정보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

이러한 일선행정 중심의 상시 서비스 활용을 통해 담당공무원들은 빅데이터와 행정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접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하고 싶은 경기도 및 시·군 관련업무 담당자는 인터넷주소 'http://bigfi.kr' 로 접속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언제든지 쉽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는 시범운영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사항을 반영한 뒤 2월중 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일자리·인구정책 빅데이터 분석사업이 완료되면 그 결과도 추가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