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동소방서, 다중이용시설 불시 소방특별조사 벌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8-01-16 16:00

오는 31일까지 소방시설 정상 작동여부 등 중점 점검
충북 영동소방서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영동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오는 31일까지 화재 발생 시 대형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불시 소방특별조사를 벌인다.

16일 영동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소방특별조사는 최근 제천 노블 휘트니스 스파 화재로 다수 사망자가 발생한 것에 따른 예방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소방시설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자동화재탐지설비·옥내소화전 등 소방시설 정상 작동여부, 피난·방화시설 폐쇄·훼손·변경 행위 여부 등이다.

중대한 위법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 조치하고 경미한 사항은 시정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르면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을 폐쇄하거나 훼손하는 행위 및 방화시설의 주위에 물건을 쌓아두거나 장애물 설치 행위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송정호 서장은 “이번 불시점검은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방안전관리 실태를 사전 점검해 재난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평소 피난시설이 잘 관리만 된다면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지역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