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노욱 현장 행정 시동...24일까지 읍면 순회 군정설명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8-01-16 18:31

16일 박노욱 경북 봉화군수가 물야면사무소와 경로당을 찾아 '읍면 2018 군정설명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군)

박노욱 경북 봉화군수가 16일 물야면을 시작으로 '읍면 순회 2018 군정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군정설명회는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적인 군정을 운영키 위해 마련됐다.

군정설명회는 이날 오전 물야면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봉화읍에서 가졌다.

군정설명회는 17일에는 봉성면과 상운면, 19일에는 석포면과 소천면, 23일에는 명호면과 재산면, 24일에는 법전면과 춘양면에서 각각 오전과 오후로 나눠 운영된다.

박 군수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전국 최초 산림복지지구 지정, 국립청소년산림생태체험센터 및 봉화자연휴양림의 본격적인 착수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개원으로 마련된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 건설 방향을 설명했다.

또 농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부자농촌 실현, 머무르고 싶은 품격 있는 관광도시 조성, 활기찬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 안전하고 편리한 정주환경과 지역균형 개발 등 군 예산 4000억원 시대에 걸맞게 각계각층의 다양한 군민주도 열린행정 실천 방향을 제시했다.

이와함께 봉화군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450억원의 한의신약 특화단지사업, 460억원의 야생화단지 조성사업, 2000억원의 국립문화재수리용 목재건조장 건립사업 유치 등을 설명하고 군민의 현안에 대한 의견도 청취한다.

박 군수는 또 경로당과 노인정 등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한편, 행정 최일선에서 일하는 읍·면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

박 군수는 "지난해 우리군은 군민들의 역량을 결집해 '한국자치경영대상', '대한민국 문화관광정책대상' 등 63회의 대외 수상 성과와 213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획득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군민들의 숙원사업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보다 나은 성과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