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TP, '경북 넥스트 게임 컨퍼런스'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1-17 15:48

지역 게임의 건전한 생태계조성과 글로벌 트렌드 공유 위한 컨퍼런스 개최
16일 경북TP 글로벌벤처동 1층 두드림센터에서 열린 '경북 넥스트 게임 컨퍼런스' 행사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북TP)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16일 경북TP 글로벌벤처동 1층 두드림센터에서 지역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경북 넥스트 게임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TP, 경북글로벌게임센터가 주관하는 경북지역 게임 관련 행사다.

행사는 ㈜스프링컴즈 배성곤 대표의 라이트 모바일게임 글로벌 런칭 경험을 공유하고,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김정태 교수가 게임의 건전성을 위한 게임영토를 확장하는 게이미피케이션 발표 등을 통해 지역게임 기업의 향후 방향성과 게임개발 뿐 아니라 건전한 생태계 구축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또 이날 경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게임 QA(Quality Assurance, 이하 QA) 인력양성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경북 게임 기업 대표들과 멘토.멘티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경북TP 글로벌벤처동 1층에 1420㎡ 규모로 기업입주공간, 테스트베드, 홍보관 등으로 조성돼 있는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해 2월 개소해 현재까지 11개사의 기업 유치, 21개사에 대한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 및 해외게임쇼 등 국내외 전시회 참가, 마케팅, 컨설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4명의 게임 QA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경북TP는 산업간의 융.복합이 가능한 게임 콘텐츠 산업을 지속적으로 경북도 내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