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아드스트라투어, 중남미 해외 현장실습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1-17 16:41

최근 멕시코 아드스트라투어 사무실에서 이병로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장(오른쪽)과 한기철 아드스트라투어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대)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단장 이병로)은 최근 멕시코 현지 여행사 아드스트라투어(대표 한기철)와 멕시코 아드스트라투어 사무실에서 해외 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 상호협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과 아드스트라투어는 이번 협정에서 계명대 인문국제대학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해외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은 지난 2016년도부터 '국경학' 및 '신흥시장 지역학'과 연계된 현지조사 경험을 바탕으로 국경학-신흥시장 지역학 현지조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신설된 계명대 스페인중남미학과는 CORE사업을 통해 중남미 지역의 신흥시장 조사 및 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해 2016~2017년 총 1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남미 지역의 해외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추진,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총 9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아드스트라투어는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멕시코 전문 한인 여행사로서 서울 사무실과 몬테레이의 2개 사무실 및 께레따로 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