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시흥시, 치매안심센터 3개 권역 확대 설치·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01-18 12:30

치매 걱정 없는 치매안심도시 시흥
18일 경기 시흥시는 시흥시치매통합지원센터를 국가 기준에 맞게 치매안심센터로 전환해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는 새 정부 공약사항인 국가 치매안심센터가 전국적으로 설치중임에 따라, 기존에 운영해 온 시흥시치매통합지원센터를 국가 기준에 맞게 치매안심센터로 전환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본격적인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위해 기존 치매통합지원센터를 치매안심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치매환자의 상담과 등록·관리 중심의 업무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치매환자 집중 사례관리, 치매환자 쉼터 및 가족카페운영, 조호물품, 치매인식개선 및 교육·홍보사업 등 좀 더 전문적인 치매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주요 3권역(연성, 정왕, 대야·신천)에 치매안심센터를 설치 운영 할 계획이다.
 
연성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17년 11월 14월 개소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정왕 치매안심센터, 대야·신천 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하반기에 정식 개소 할 예정이다.
 
시흥시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중심으로 치매걱정 없는 촘촘한 통합적 건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노인들이 활기 넘치는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