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공공구매활성화 위한 구매담당자 교육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8-01-19 15:44

구매 및 계약담당 공직자 70여명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지난 17일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매 및 계약담당 공직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17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매 및 계약담당 공직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이행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최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제도에 대한 안내와 구매력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책임조달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구매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의식이 우선해야 가능하다고 본다”며 “공직내부에서부터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제고를 통해 실질적인 구매증대효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경기도는 ‘경기도주식회사’, ‘경기쿱협동조합’, 등 개방형 협업시스템을 통해 공유적 시장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평택시도 지난 2016년도에 조례를 제정해 재화나 서비스의 조달계약 또는 구매 시 사회적 경제 조직을 관계 규정에 따라 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