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종이 없는 위원회’ 도입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1-19 16:42

올해부터 도시계획, 건축, 경관위원회 등 시범 실시
울산시청 광장 정원.(사진출처=울산시 홍보블로그 울산누리)

울산시는 올해부터 도시계획?건축 및 경관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 운영시 종이로 출력해 제공하던 설계도서 등 심의자료를 전자문서로 대신하는 ‘종이 없는 위원회’를 도입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종이 없는 위원회’ 도입은 설계도서 등 방대한 심의자료 제공으로 인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위원회 개최후 자료 폐기에 따른 자원낭비 문제점들을 개선함과 동시에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의 경우 연간 50회 이상의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위원회 때 평균 3~4건의 안건이 상정되며 심의자료 출력에 연간 2억원의 이상의 경비가 소요된다.

울산시는 종이 없는 위원회 운영을 위해 지난해 6700만원을 들여 시청 구관 회의실에 관련 컴퓨터 서버와 모니터 등을 설치했다.

울산시는 ‘종이 없는 위원회’ 도입으로 위원회 개최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고 심의위원에게 전자문서 형태로 다양한 심의자료를 제한 없이 제공해 보다 내실 있는 위원회 운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유석 울산시 도시계획과장은 “종이 없는 위원회 시범 운영에 따른 효과를 조사해 타 위원회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