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 ‘지역관광 육성을 위한 시민토론회’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01-19 18:26

지난 18일 김윤식 경기 시흥시장이 지역관광 육성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는 지난 18일 지역관광 육성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시흥시장을 비롯해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단체, 사업자 및 일반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관광 육성을 위한 강의 및 토론으로 진행했다.
 
관광 전문가(한국문화관광연구원)를 초청해 ‘지역관광 개발 정책’(김향자 선임연구원) 및 ‘주민주도 지역관광 사례’(박주영 관광두레사업단장)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자유토론에서는 순천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모세환 대표의 사회로 ‘지역을 살리는 진짜관광에 대한 고민’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과 관련한 먹고, 자고, 보고, 즐기기에 대해 현장의 다양한 소리가 있었으며, 지역을 살리는 진짜관광을 위해서는 주민이 주도하고 민·관이 함께해야 한다는 의견에 뜻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관광발전을 위한 시흥시의 각오를 표현하는 문구인 “뭉쳐야~ 뜬다!”라고 외치며 기념사진으로 토론회를 마무리 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관광이란 하나의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생각을 들어보고, 서로의 고민 또는 제안을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고, 앞으로 관 주도의 관광 사업이 아닌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지역관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시민이 체감하는 관광정책 수립 프로세스를 마련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는 관광에 대한 민간참여의 문을 좀 더 열고 참여를 지원하는 등 지역관광 진흥을 위해 ‘시흥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를 개정 중에 있으며, 관광정책에 대한 민, 관, 전문가 협업을 위한 관광자문위원회를 구성해 관광 거버넌스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