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 국제교류본부, 외국인 교환학생 Buddy 모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8-01-21 09:17

다음달 6일까지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 55명 내외
다음달 6일까지 충북대학교 국제교류본부가 외국인 교환학생 버디(Buddy)를 모집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국제교류본부는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6일 오후 4시까지 외국인 교환학생 버디(Buddy)를 모집한다.

이번 버디활동은 해외 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과 충북대 학생이 1대1 버디로 지정돼 외국인 교환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도와주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양교 학생들이 상호교류를 통해 상대 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2일부터 4월27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55명 내외다.

지원 자격은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어 배움에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정신을 가진 충북대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한 주에 1회 이상 교류를 통해 한국생활에 적응을 도울 수 있어야 한다.

선발된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 학생생활관비 납부, 외국인등록증 및 학생증 발급, 통장 개설 종합정보시스템 사용 방법, 학내 행사 안내 등의 학사·생활에 관련해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지원은 온라인 신청페이지(gaesin.chungbuk.ac.kr/jsp/Psnh/Buddy/)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동기, 학교성적, 외국어성적을 통해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8일 개별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합격자는 다음달 12일 또는 13일 중 한 번 사전교육을 수료해야 하고 오는 3월 1일 또는 2일에 열릴 대면식에 참석해야 한다.

활동이 끝난 후에는 오는 5월10일까지 봉사활동일지를 작성, 제출해야 한다.

충북대는 대만 중국문화대학, 독일 베를린보이트기술대학, 라오스 국립대학,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 벨라루스국립대학, 중국 연태남산대학·절강외국어대학·절강수인대학·중개농업공정대학·청도농업대학, 카자흐스탄 카자흐아블라이한외대, 캄보디아 바탐방대학, 프랑스 보르도몽테뉴대학·폴발레리 몽첼리에 제3대학, 태국 실라파콘대학·시나카위롯대학 등 10개국 16개교와 자매결연 한 상태이며 50여명의 교환학생이 충북대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