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일대 학생들, 필리핀서 봉사활동 펼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1-21 10:12

지속적·체계적 봉사 위해 만다웨 시청과 MOU도 체결
경일대 학생들이 필리핀 티폴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풍선아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일대)

경일대학교 학생들이 필리핀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21일 경일대에 따르면 해외봉사단은 지난 1일부터 2주간 필리핀 만다웨 시(Mandaue City)에 위치한 티폴로(Tipolo)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 및 노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필리핀 만다웨 시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봉사 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해 봉사활동 기간 중 만다웨 시청과 MOU도 체결했다.

경일대 학생들은 필리핀 티폴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풍선아트, 종이접기, 심폐소생술, 양치교육 등 교육봉사를 실시했으며 건축자재 정리, 벽돌쌓기 등 초등학교 건물 정비 봉사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봉사단 선발과정에서는 영어회화, 심폐소생술, 태권도 가능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이들을 선발해 봉사 활동의 질을 높였다.
 
경일대 학생들이 필리핀 티폴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일대)

응급구조학과 전공 수업에 사용하는 심폐소생술 실습 모형을 들고 가 필리핀 초등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필리핀 봉사활동에 참여한 권준영 학생(화학공학과 2학년)은 "처음에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울 것 같아 걱정도 되었지만, 초등학생들이 우리 봉사단을 잘 따라줘서 즐겁게 봉사 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경일대 해외봉사단원 모두가 힘을 합친 결과"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필리핀 만다웨 시청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향후 체계적인 해외봉사에 힘쓰기 위해 필리핀 만다웨 시와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