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현송월 단장 강릉 방문..강릉시민 "반갑습니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8-01-22 18:40

취재진,관광객,강릉시민 등 뜨거운 관심
21일 오후 KTX 경강선을 타고 강릉역에 도착한 현송월(가운데 털 목도리)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평창동계올림픽 북측 사전점검단 일행이 씨마크 호텔에서 점심을 하기 위해 버스로 이동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남북이 지난 15일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진행된 북한 예술단의 평창 동계올림픽 파견과 관련한 실무접촉에서 북한 예술단이 강릉과 서울 공연에 합의함에 따라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장이 북측 점검단 단장으로 강릉을 방문,1박하고 서울로 떠났다

현송월 단장은 KTX경강선을 타고 21일 12시45분에 강릉역에 도착해 곧 바로 대기중인 버스에 탑승해 오찬장인 강릉 경포에 있는 씨마크 호텔로 이동했다.
 
21일 오후 12시45분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강릉아트센터로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취재진과 강릉시민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현 단장 일행이 도착한 강릉역에는 취재진은 물론 강릉시민,관광객들이 구름같이 몰려 문재인 정부 들어 첫 방남한 북한 인사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오후 들어 현 단장은 황영조 체육관에 들러 시설을 둘러보고 바로 강릉아트센터로 이동해 무대,음향시설 등에 대해 2시간 동안 꼼꼼하게 점검했다.

북한 예술단인 삼지연 관현악단 140여명 예술단 파견이 가시화 되면서 지난해 개관한 강릉아트센터에서 공연이 확실시 되고 있다.

강릉아트세터는 지난해 12월 15일 첨단시설을 갖춘 998석의 대공연장을 비롯해 소공연장(335석)전시관 3곳을 갖추고 있다.
 
21일 오후 현송월(가운데 털 목도리)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버스에서 내려 강원 강릉시 강릉아트센터 입구로 들어오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특히 대공연장인 사임담홀은 150여명의 공연단이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 등 다목적 공연장으로 만들어져 북한 예술단이 공연을 하기에는 최적의 공연장으로 알려졌다.

또 최대 80명의 오케스트라 단원을 수용할 수 있는 피트를 가진 대규모 공연장으로 다양한 장르(뮤지컬, 오페라, 음악회, 대규모공연)의 공연에 적합한 시스템을 갖춘 종합문화예술 공간으로 구성됐다.
 
강릉아트센터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강릉아트센터는 평창올림픽 기간동안 국제올림픽(IOC) 총회 개막식 공연과 다양한 문화올림픽 행사,공연,전시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지난 12일 북한 응원단 및 예술단에게 강릉오죽한옥마을을 숙소로 제공할 뜻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고 강릉에서 북한 예술단이 공연을 가지면 최첨단 시설을 갖춘 강릉아트센터가 가장 적합한 공연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송월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은 21일 황영조 체육관,강릉아트센터를 둘러보고 강릉 경포호수변에 있는 S호텔 VIP룸에서 하룻밤을 뭇고 22일 오전 10시 KTX경강선을 타고 서울로 상경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