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0월 24일 수요일

(인터뷰)대전재수전문 명품학원 구용회 원장 “재수생 성공의 길”

"밤에 잠자고 낮에 공부하라"

(아시아뉴스통신= 김예솔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1월 23일 10시 35분

대전 명품학원 구용회 원장./아시아뉴스통신=김예솔 기자 

2018학년 대학 정시모집이 막바지다.

기존 수시합격생과 정시합격 발표 소식에 기쁜 학생들은 ‘희망찬 대학생활’을 꿈꾸지만 1년을 더 공부해야하는 ‘재수생’의 길을 가고자 고심하는 학생들은 '인고의 한 해'가 될 전망이다.
 
‘재수생’의 사전적의미는 “한번 배웠던 학과과정을 다시 배우는 학생, 특히 입학시험에 낙방하여 다음 시험에 대비하여 공부하는 학생”이다.
 
재수생 그리고 ‘그들의 소망’과 20여년 외길을 함께 걸어온 대전재수전문 명품학원 구용회 원장을 만나 ‘험로의 여정’인 ‘재수생 성공의 길’에 대해 들어본다.
 
구용회 명품학원 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 ‘재수’선택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먼저 조언 한다면?
 
▲먼저 성실해야한다. 자신 있는가 자문해 봐야합니다.학원이 크고작은 것보다 공부양과 공부시간이 중요합니다. 공부양이 많으려면 시간도 많아야합니다.
 
- 학생들이 재수를 선택하는 가장 큰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첫째는 자기 수능성적이 자기 성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에요. 즉 실력이 저평가되었다고 생각하는 거죠.
 
둘째는 입시 상담 실패죠. 상담할 때 그 학생이 가고싶은 곳을 가도록 상담해주는게 제일 좋은 상담이에요..학생의 적성, 장래 희망 등 종합적 상담이 필요합니다.

대학 입학후 자퇴하고 다시 ‘재수생’이되는 학생들을 만나면 안타깝습니다.
 
 - 학원선정’시 고려사항?
 
▲'학원을 꼭 직접 가보고 상담을 하라'
화려한 학원홈페이지나 뜬소문보다는 직접 방문 상담을 추천한다. 나에게 맞는 학습분위기와 환경이 중요하다.
 
 - 학원생 교육 포인트는?
 
▲첫째는 궁극적인 직업까지 생각해서 학생들 진로에 맞는 상담과 지도입니다. 타고난 적성, 본인희망, 향후 진로에 대해 입체적 면담 관리가 필요합니다.
 
둘째는 개인별, 수준별 년간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교재부터 학습 방법까지 취사 선택하는 1:1 상담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전 명품학원 구용회 원장과 학부모들이 간담회하는 모습.(사진제공=명품학원)

 - 그동안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현장속에서 느낀 인상 깊은 사례는?
 
▲너무많죠. 뒤돌아보면 눈물나는 아이들이 많아요 너무 처절하게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았어요. A학생은 고교 졸업후 H대학에 진학, 군복무를 마치고 공부하러왔어요.
 
일년동안 국경일 다합쳐서 2~3일밖에 쉬지않았어요 너무 성실하게 공부해 본인 기대치 이상의 수능성적을 받아 원하는 대학에 진학 예정인데, 이럴 때 보람을 느낍니다.
 
- 학원 운영 철학이 있다면?

▲학생들이 무슨 과목, 무슨 책을 갖지고 어느 부분을 공부하는지 ‘손바닥’처럼 알아요. 그렇기에 ‘소수 정예 정원 50명’을 계속 고집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전‘대학학원’이라고 3000명이상의 대형 학원을 운영한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의 ‘명품학원’은 2012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소수정예 50명’으로 운영중입니다.
 
‘재수성공’은 사람과 사람관계라 생각해요. 기계적이고 시스템적이기 이전에 1:1 사람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 재수생들에게 바라는 점?

▲첫째는 ‘잠을 잘자라’ 재수성공 비결이다. 밤에 잠을 잘자야 낮에 맑은 정신으로 공부할수 있어요
 
둘째는 ‘스스로 공부해라’ 선생님들이 해줄수있는 부분은 3등급정도에요. 1등급, 2등급은 본인이 만드는거에요. 이 두가지만 지켜주시면 될거같아요.
 
 '한번 가야하는 길이라면 제대로 가자' 화이팅입니다. 
 
명품학원 모집요강.(자료제공=명품학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