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에어부산, 지역 항공전문 인력 양성 나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8-01-24 12:49

26일까지 동원과기대 정비 실습 지원
에어부산이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항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정비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

지역 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항공 정비 인력 양성에 나섰다.
 
에어부산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5일간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 항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정비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예비 항공 정비사 학생들은 에어부산 본사(부산 강서구 소재)와 김해공항 내 에어부산 정비시설 및 항공기에서 항공 기술 업무와 안전 관련 교육을 받는다. 또한 기본 교육 후에는 현업 정비사들과 함께 직접 항공기도 정비하는 현장실습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실습은 지난 2016년 4월 에어부산과 동원과기대가 체결한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에어부산과 동원과기대는 현장 실습 협력뿐 아니라 동원과기대의 실습실 및 기자재를 활용한 에어부산 신입 정비사 교육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수도권에 비해 지역 내 항공 전문 인력이 부족하다 판단해 정비, 운항, 캐빈승무원 등 다양한 양성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은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재가 양성될 수 있는 환경도 함께 조성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