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교육청 학생중심 참학력 교육과정 길잡이 보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8-01-29 16:04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 길잡이.(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참학력 교육과정 길잡이 1종 3책을 개발해 일선 학교와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전국 시도교육청과 직속기관 등에 배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책은 학교 급별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각각의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도움자료다. 자료의 구성 형태와 내용에 자율성을 부여했으며, 학교 급별 자료의 구성과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유치원의 경우 교육과정 준비와 기본방향 설정,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방과후 과정 운영, 유아성장 발달 평가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고등학교는 ▲학교교육과정 세우기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기초한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이해하기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을 중심으로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하기 ▲교과중점 학교와 거점형 공동교육과정, 미래로스쿨 등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다.

학교급별 구성내용에는 현장에 도움이 될 만한 서산초병설유치원의 기초조사 분석 자료, 서산서림유치원의 스왑(SWOT)분석 자료, 금산 금부초의 지난해 학교교육과정 적용사례 등 다양한 학교의 예시자료가 나열됐다.

아울러 구체적인 교육과정 편성 예시를 통해 각 학년 별 기초 기본 교육 강화를 위한 시수 증배가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각 학교 급의 특성에 따라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 평가하는 데 필요한 원리 및 각종 예시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료를 활용해 참학력 신장을 위한 학교 수준 교육과정을 편성?운영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