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 '재수성공' 하려면 '핸드폰정지' 시켜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예솔기자 송고시간 2018-01-31 08:57

구용회 대전명품학원 원장
대전명품학원 구용회 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대전에서 오랫동안 재수학원을 운영하며 느낀 “재수성공 필수요인”들을 재수를 선택하는 학생들을 위해 정리해봅니다.

첫째, 수업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재수성공요인 중 첫째가 많이 배우는 것보다 스스로 공부를 많이 하는 것입니다. 즉, 불필요한 수업을 제거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확보해야 합니다.
 
수능에 실패하고 재수를 하게 된 이유는 훌륭한 선생님께 배우지 못해서가 아니고 스스로 공부한 시간과 양이 부족해서라는 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특히 2~3년 전부터 수능문제에 생긴 변화를 아셔야 합니다. 각 과목에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이 꽤 여러 문제가 출제된다는 것입니다.
 
기출위주의 수업이나 모의고사 풀이 등의 공부로는 2등급도 힘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최대화하여 구석구석 안한 부분 없이 개념에 충실해야 수능에서 새로운 유형을 해결할 수 있고 1등급이 가능한 것입니다.

둘째, 모르는 것은 반드시 질문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인문계든 자연계든 재수성공은 수학에서 좌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타까운 것은 학생들이 풀리지 않는 문제들을 해답을 보고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수학은 절대 해답을 보면서 공부해서는 안 되는 과목입니다. 여러 번 시도해도 안 풀리는 문제는 반드시 선생님께 질문해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기억에 오래남고 그런 문제들을 많이 기억하는 것이 수학실력이고 그래야 시험에서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을 많이 하면 백전백승입니다.
 
셋째, 잠을 잘 자야 합니다.
 
하루의 시작은 아침이 아닙니다. 하루의 시작은 저녁 잠자리부터입니다. 재수성공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밤에 잠을 잘 자는 것입니다.
 
그래야 낮에 맑은 정신으로 공부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밤에 잠을 설치는 가장 큰 장애물이 핸드폰입니다. 재수를 결정하셨다면 핸드폰을 정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본 학원 학생들의 경우 3월초가 되면 50%이상의 학생들이 핸드폰을 정지하고 공부합니다. 재수생에게 잠은 다음날 공부를 잘 하기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넷째, 나만을 위한 수시 및 정시 전략이 필요합니다.
 
수시든 정시든 원서지원 상담에서의 전략부재로 억울한 재수를 하게 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세상의 어떤 상담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입시상담은 짧은 경험으로는 흉내조차 낼 수 없는 어려운 상담입니다.
 
매년 달라지는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변수들은 기계적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오랫동안 상담경험이 있는 분들이 여러 변수들에 잘 대처해서 실수를 줄일 것입니다. 어디에서 상담을 하시든 입시상담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서두르지 않아야 합니다. 1페이지부터 꼼꼼하게 시작하는 겸손한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무리한 계획은 금물입니다.
 
늘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생각하는 공부를 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재수를 결정한 모든 학생들의 성공재수를 기원합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