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빙상경기장, 건설 전문가가 함께한다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8-02-07 16:09

참가 선수들에게는 최상의 경기력 발휘 !
관람객에게는 안전하고 편안한 경기관람 !
강원도는 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에게는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고, 경기장을 찾아오는 관람객에게는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되지 않고 편안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빙상경기장 건설 전문가들과 함께 한다.

강원도 빙상시설과는 지난 1월 29일부터 대회 종료시까지 강릉 종합운동장에 빙상경기장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경기장 건설 감독공무원 19명과 경기장 건설인력 50개업체 82명 등 총 101명의 건설 전문가를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건설 전문가들은 하루에도 수차례 경기장 구석구석을 순회하여 본인들이 직접 시공한 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해 시설물 파손, 고장 등 발생시 현장에서 신속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안전한 경기관람 및 안전사고 Zero를 위해 시설물 하나하나 세부적인 점검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만일의 부품 고장발생을 대비해 제작 및 수급기간이 장시간 소요되는 냉각탑 벨트 등 주요부품 96종에 대하여는 사전에 구입해 경기장별 배치를 완료했다.

강원도 종합상황실장(올림픽 운영국장)은 "선수들에게는 최고의 성적, 경기장을 찾아오는 관람객들에게는 편리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단 한건의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