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기고)고향집, 주택용소방시설을 선물하세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8-02-17 08:55

경북 청도소방서 예방안전과 이종민 소방교
경북 청도소방서 예방안전과 이종민 소방교.(사진제공=청도소방서)

최근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막해 열기를 띄고 있지만 연일 화재소식에 우리 국민들의 마음은 편치가 않은 것 같다.

국가화재정보센터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발생한 화재 건수는 총 4만4167건으로  이중 주택화재의 발생건수는 1만1000여 건이며 전체의 27%를 차지한다.

주택화재는 인명피해를 동반하기 때문에 소방청에서는 주택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에 힘쓰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로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가 있으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조항이 신설돼 주택 내 구획된 실마다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고, 층별로 소화기를 1대 이상을 비치해야 한다.

전국적으로 주택 내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한 후 대형화재의 발생을 예방한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는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후로 주택화재 사망자가 절반가까이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왔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방용품 판매점 또는 인터넷에서 누구나 쉽게 구입하고 사용할 수가 있다.

이번 설에도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부모님에게 드릴 선물을 하나씩 사들고 고향집을 방문 할 것이다.

이번 설에는 조금 특별하게 소화기 하나, 감지기 하나를 사들고 고향집을 방문해보면 어떨까 한번 생각해 본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