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가톨릭대 학생들,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대상‧최우수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2-17 09:38

'HCI KOREA 2018' 학술대회에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여 수상한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이 한국HCI(Human Computer Interaction)학회가 주최한 'HCI KOREA 2018' 학술대회에 10팀이 참가해 2팀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나머지 8팀이 입선했다.

17일 대구가톨릭대에 따르면 디지털디자인과 3학년 노영남.박예지 학생 팀은 이번 학술대회에 색 감지 센서를 이용, 시각적 요소들을 한국의 악기 소리인 청각적 요소로 재현하는 작품을 제작해 인터랙티브 아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또 디지털디자인과 2학년 김두목.이지은.이세연.이지수, 컴퓨터공학전공 2학년 이승범 학생 팀은 AR(증강현실)기술을 이용해 만든 동화책 '왜 맛있을까?'를 선보여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어린이에게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 관찰력을 길러 줄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가톨릭대 디지털디자인과 학생들은 매년 이 학술대회에 참가해 창의적 작품들을 발표하며 전공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한국HCI학회는 멀티미디어, 게임, 디지털콘텐츠, 가상현실, 컴퓨터 그래픽스, 정보디자인 등의 영역에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에 관한 이론과 응용에 관련된 학문을 연구하는 모임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