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지식재산센터, '2018년도 꿈나무 재능나눔' 참여기업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2-17 15:17

지역 대학 학생들의 재능나눔으로 중소기업 브랜드 및 디자인개발 지원
경북 지식재산 페스티벌' 우수사례 전시 모습.(사진제공=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2018년 꿈나무 재능나눔' 사업을 공고하고 지원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꿈나무 재능나눔' 사업은 3개 대학(영남대, 한동대, 대구가톨릭대)의 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을 기업 부담금 없이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6년 한동대(이진구 교수)를 시작으로 2017년 영남대(임경호 교수) 디자인과 학생들까지 함께 참여함으로써, ㈜더해피트리 외 42개사 기업이 브랜드 및 디자인개발을 지원받아 자사의 제품의 상품성을 높여 매출액이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왔다.

이러한 사례를 중심으로 지난해 11월 대구대학교에서 개최된 '경북 지식재산 페스티벌'에서 우수사례 결과물로 전시한바 있다.

특히 학생에게는 기업디자인 실무를 졸업전에 경험함으로써 취업 또는 창업에 대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제품 및 포장디자인, 기업의 CI(기업이미지 통합), BI(브랜드이미지), 홍보카다로그 등 각종 홍보물 제작을 무료로 지원해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매출증대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오는 23일까지 지역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다음달 중 학생과 기업 관계자간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결과물 도출을 위한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결과물은 오는 9월쯤에 도출될 예정이며, 결과물에 대해서는 지식재산권으로 등록해 기업의 고유자산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경북지식재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aera@daum.net)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