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양시, 청년창업 아카데미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2-17 16:38

다음달 5~9일까지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사진제공=안양시청)

경기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다음달 5~9일까지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제1차 청년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청년창업 아카데미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오는 22일까지 인터넷 온오프믹스 또는 휙스터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25명 내외의 수강생을 선발하며, 80%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하게 된다.

이번 청년창업아카데미는 구글 스프린트(Sprint)를 접목한 시장분석과 사업아이템 고도화 과정이다. 구글 스프린트는 구글벤처스(GV)가 투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 문제해결을 위해 사용한 방법론으로 이것을 접목한 창업가 마인드, 2018년 트렌드 분석, 사업아이템 고도화를 비롯해 창업실무 등의 과정으로 총 30시간 동안 운영된다.

특히 예비창업자나 초기 창업가에게 필수적인 창업실무(세무, 회계, 법률, 특허, 저작권 등) 과정은 9일에 일반인 공개강좌로 열린다.

이필운 시장은 “청년 창업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며, 이번 청년창업아카데미가 그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아카데미는 시장분석과 사업아이템 고도화(3월), 전략적인 브랜딩과 마케팅(4월), 스타트업 자금 조달의 과정(6월)으로 올 해 3회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