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인프라 구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기자 송고시간 2018-02-19 08:24

민원인 전용 주차장에 전기차 급속충전기 2기 운영
산청군청 민원인 전용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 급속충전기.(사진제공=산청군청)

경남 산청군이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공공 충전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산청군은 급속충전기 2기를 청사 내 민원인 전용 주차장에 설치하고 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약 20∼30분이면 충전 할 수 있는 시설로서 4∼5시간 소요되는 완속 충전기에 비해 충전시간이 짧고,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멀티형 충전기다.

급속충전기를 사용하려면 환경부에서 발급되는 카드(그린카드)와 모든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충전비용은 1KWh당 173원이다.

연간 연료비를 비교하면, 그린카드 이용 시 전기차의 연간 급속충전요금(연간 1만3724㎞ 사용 기준)은 19만원으로, 휘발유차 연간 유류비 157만원 대비 138만원, 경유차 연간 유류비 100만원 대비 81만원이 저렴하다.

환경적 측면에서도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전기차 보급이 확대될 경우 대기오염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사용이 증가하면 내연기관자동차로 인해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 온실가스 등 배출량이 감소되며, 전기차 1대 보급으로 연간 이산화탄소 약 2톤을 감축하는 효과를 가져 온다.

한편 산청군은 지난해 공용 차량 9대를 전기차로 구입하고, 대당 2000만원의 보조금으로 13대의 전기차를 민간인에게 보급한 바 있다.

올해도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을 통해 8대의 전기자동차 사업 물량을 확보 보급할 계획이다.

향후 공모신청을 통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설치로 전기자동차 이용자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전기자동차의 보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친환경차 보급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급속충전기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친환경차 중심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