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작심삼일 금연계획, 도움되는 치과치료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2-20 17:45

(사진제공=모두가 원하는 치과)

매년 새해가 되면 하게 되는 다짐과 계획들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금연이다. 큰 마음을 먹고 시작해도 작심삼일로 끝나버려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특히 담뱃값이 인상되면서 금연을 하고 싶어하는 흡연자들이 많이 있으나, 자신의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할 확률은 2~4%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밝혀져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지고 있다.

 흡연은 구강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래서 1차적으로는 구강에 영향을 주어 치주염 발생률을 4배 가량 높이며, 구강암에 걸릴 확률도 증가시킨다. 이 외에 치아변색, 구강건조증과 충치 발생률까지 높인다. 치과에서도 금연치료가 가능해지면서 치과치료를 병행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효과적인 금연을 위한 치과 금연치료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2주의 기간 동안 6회 이내 의사의 전문적인 금연 진료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금연치료 의약품 처방 및 금연 보조제 구입비용을 일부 지원을 하고 있어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도움을 받아 금연치료가 가능하다.

 평택 모두가 원하는 치과 홍대웅 대표원장은 “흡연은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석제거 등을 병행한 금연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면서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강한 의지와 함께 치과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약물치료 및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어 나간다면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