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계양구 계양1동 주민자치위원회,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하여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8-02-21 16:35

계양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하여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 계양구 계양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인)는 지난 2월 1일부터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 헬스, 탁구 등 12개 강좌 20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건강측정검사 및 건강관리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건강관리 체력증진 사업은 주민의 건강한 생활 유지 및 관리에 도움을 주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연 2회 검사 관리를 통해 실시된다.
 
2월 중 사전검사인 체성분 측정과 당뇨, 혈압, 이상지질혈증 검사를 통해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 체력에 맞는 운동지도와 식이요법 관리를 통한 영양상담 등 건강관리를 하게 된다.
 
또한, 11월에는 사후검사를 실시하여 체지방감소, 근육량증가율 등을 환산, 건강관리 참여 우수자를 선발하여 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 중인 헬스장 이용 주민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현재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연말까지 건강도 챙기고, 체력도 늘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