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임종석, "탁현민, 미투운동 원인인 직접 성폭력과는 구분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8-02-21 16:43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21일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의 회담이 성사 직전 불발됐다는 미국 언론 보도와 관련, "확인할 수 있는 사안이 없다"고 말했다.

여야는 21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 수사와 개헌 등 정국 주요 현안을 두고 충돌했다. 자유한국당은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겨냥한 '정치보복'이라고 공세를 펼쳤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청와대가 검찰수사에 관여할 수 없다며 방어에 나섰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과잉·보복수사 중단하라'고 적힌 항의 문구를 노트북 전면에 부착한 채 회의에 참여했다. 이들은 회의 시작부터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을 향해 자료제출에 협조하지 않는다고 강력히 성토했다.

첫 질의자로 나선 곽상도 한국당 의원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검찰은 지난 2016년 2월부터 지금껏 3년 내내 수사를 진행했다. 어떤 장사라도 검찰을 버텨낼 수 없을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를 바로잡아주기는커녕 오히려 나서서 '엄정한 진상 규명'을 요구, 관련자들이 다시 압수수색을 당하고 있다. 이는 과잉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가운데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이 "과잉 보복수사 중단하라"는 종이를 들어보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같은 당 신보라 의원은 "피의사실 공표에 의해서 야당이 탄압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그것이 바로 정치보복이자 적폐"라고 질타했다.

이에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공공기관 채용비리 문제는 공정성을 무너뜨리는 만큼 덮어둘 수 없는 문제"라며 "문 대통령은 임기 내내 채용비리 문제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임 실장은 ‘과잉수사를 막는 게 민정수석의 임무’라는 곽 의원의 질의에 대해서는 “이 사건 수사를 어떻게 할지는 검찰이 판단하고 있다. 민정수석은 개별 사건에 대해서는 지시하지 않고 있다. 국회에도 검찰 출신 의원들이 많으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은 21일 한때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의 저서를 놓고 논란에 휩싸인 바 있는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과 관련, "미투운동으로 벌어지고 있는 직접적 성폭력과는 구분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의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질에게 탁현민 행정관 발언 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은 성폭력 관련 질의에  임 실장은 "탁 행정관은 당시 책을 출판한 것은 부적절했고 그것에 대해 진심있는 사과를 했다"면서 "당시 출판사의 기획에 의해 본인이 겪은 실질적 경험이 아니라 허구적인 계획에 의해 출판된 책이라는 것으로 해명됐다"고 밝혔다.

그는 '반성은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예술감독도 했지 않느냐'라는 성 의원의 거듭된 추궁에 "부적절한 것은 같지만, 직접적 성적폭력이 가해진 것과 출판행위에 부적절한 것과 정도 차이로 평가해야 되는 게 아니냐"라고 말했다.

그는 "징벌을 할때도 본인의 진심있는 사과여부, 행위의 정도에 따라 다르게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