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 대야도서관, ‘지역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02-22 09:49

경기 시흥시대야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문적 사고력 향상과 통찰력 있는 삶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오는 3월 8일 오후 7시부터 12주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시흥시에서 문학?음악? 미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3가지 테마(클래식, 시, 동서양화)의 인문학 강연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3월은 시흥오페라 김윤구 단장의 클래식 음악의 다양성을 오페라와 비교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클래식으로 듣는 인문학 산책’, 4월에는 김윤환 시인의 시로 말하고 들으며 함께 써보는 ‘시로 쓰는 인문학 산책’, 5월은 (사)한국미술협회 정은경 이사가 생활 속 미술의 역할로 동서양 미술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동서양 미술로 보는 인문학 산책’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이해와 정서적 유대를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인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사람은 오는 26일일 오전 10시부터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로 테마별 신청 가능하며 교육방법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여방법은 대야도서관(031-310-527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