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생활건강연구회 대상‘활력 충전’ 생활건강 교육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8-02-22 10:15

23일 생활건강 보건교육 시작으로 올해 6회 진행
23일 충북 보은군농업기술센터가 군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생활건강연구회원 35명을 대상으로 ‘활력 충전’ 생활건강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모두 6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사진제공=보은군청)

충북 보은군이 농업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생활건강 교육을 시행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23일 군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생활건강연구회(회장 박미희) 회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활력 충전’ 생활건강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모두 6회의 교육을 진행한다.

첫 교육인 23일 교육은 보은군보건소 방문보건팀이 주관해 겨울철 건강관리 및 운동, 영양에 대한 이론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전문강사의 지도로 겨우내 움츠렸던 육체의 피로를 풀기 위해 피로 회복 체조를 함께 시연하며 혈압, 당뇨, 인바디, 골밀도 검사도 병행한다.

박미희 회장은 “건강한 농업인 육성과 농촌 생활의 활력 증진을 위해 앞으로 생활건강연구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생활건강연구회는 지난 2009년 1월에 결성돼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자연 건강 요법을 배우고 익히며 정보를 공유를 통해 건강한 농업인 육성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