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지역 발전 기여 공로 전임 기관장에 명예시민 증서 전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2-22 10:30

백경현 구리시장은 20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전임 기관장에게 명예시민 증서를 전달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0일(화) 구리시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기 위해 관내 전임 기관장을 명예시민으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이번에 구리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된 전임 기관장은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와 구리 시민 노후 준비 설계 서비스 접근성 향상에 기여한 정석규 전 국민연금공단 구리남양주지사장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범죄 예방과 교통 사망 사고 예방 활동에 앞장선 최성영 전 구리경찰서장 등 2명이다

정석규 전 국민연금공단 구리남양주지사장은“지난 2년 간 구리남양주지사장으로 근무하면서 구리시에 정도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명예로운 구리 시민으로 인정해줘서 기쁘다.”며 “앞으로 구리시의 명예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우리 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시민으로 선정된 전임 기관장분들에게 구리 시민을 대표해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앞으로 구리시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 명예시민은 구리 시민이 아닌 자로서 구리 시정 발전에 기여한 자를 명예시민으로 예우하는 제도다.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구리시 명예시민은 이번까지 총 40명이 구리시 명예시민 증서를 수여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