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교육지원청, '2018 경북남부권 특수교육실무사 직무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2-22 17:30

경산교육지원청이 22일 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경북남부권의 특수교육실무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특수교육실무사 직무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경북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22일 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경북남부권(경산, 영천, 청도, 군위, 의성)의 특수교육실무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특수교육실무사 직무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북남부권 5개 지역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특수교육지원 강화를 위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과 웃음소통방법'을 주제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의사표현 특성 이해와 그에 대한 교육적 대응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지원하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의 역할과 학생 특성에 따른 대처방안에 대해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 등 상호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금옥 교육장은 "각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을 위해 수고하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의 역량이 바로 특수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밑바탕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 특수교육실무사들의 연수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