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해양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받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8-02-23 18:19

지역사회 및 대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23일 박홍률 목포시장(가운데)이 목포해양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명예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았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기자

전남 목포시 박홍률 시장이 23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학위 수여식에는 박성현 목포해양대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유관기관 단체장 등 각계 인사 500여명이 참석해 박 시장의 학위수여를 축하했다.

목포해양대학교는 민선6기 시정을 흔들림 없이 이끌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박 시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박성현 총장은 “박홍률 시장은 목포해양대학교가 2018 지역산업인 ‘선박수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 거점기관 선정, ‘드론산업 일자리 창출’ 등 미래 해양산업을 선도하고 신해양시대의 원동력이 될 글로벌 대학으로 재도약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며 “민선6기 목포시정도 내실있게 운영하며 목포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명예경영학 박사 학위는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며 목포해양대학교 동문과 한 가족이 됐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그 동안 시정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아끼지 않은 시민 여러분과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국제적인 체류형 해양관광도시, 일자리가 있는 도시, 전국 제1의 수산도시, 품격있는 교육과 예향의 도시라는 기치 아래 목포 미래를 위한 새로운 경제기반을 구축해 목포 발전의 초석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을 대표해 조성오 목포시의장과 상공인을 대표해 김호남 목포상공회의소 회장, 이어서 이혁영 (주)씨월드 대표의 축사가 있었다.

한편 박홍률 시장은 지난 2015년 목포대에서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