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완주 의원, 충남지사 출마자 차별대응 ‘의혹’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8-02-28 20:04

‘복기왕, 양승조 지지자 모임서 강하게 반발’
‘7대 공정선거 도리어 예비후보자 검증 막고 있어’
충남도당 공정선거(경선) 규칙.(사진출처=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내에서 충남도지사 출마자 ‘차별대응 의혹’이 제기돼 유권자들 사이에 논란이 끊이질 않고있다.
 
27일 박완주 더민주 충남도당위원장이 7대 공정선거 경선규칙을 발표하자 충남도민들로 구성된 복기왕, 양승조 지지자 모임에서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논란을 초래한 조항은 ▲사생활적인 면은 유권자의 알권리일 수 있으나 당내에서는 네거티브로 판단될 수 있어 자제해줄 것을 요청 ▲정책과 일정 등 일상적인 SNS활동 외에 사생활 등 당내 후보자 간 비방은 자제하고 강력한 징계 요청 등이다.
 
지지자 모임 회원 A씨는 “‘2012년 자서전에서 억울하다 보좌관 경력 10년은 맞다. 다만 선관위에서 유급으로 일한 1년만 인정하고 무급으로 보좌관을 한 기간은 인정해주지 않은 것 뿐이다.’라고 기술했으나 지금 와서는 ‘보좌관으로 일하지 않았다. 자신이 보좌관을 했다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면 강력 대응하겠다’로 말을 바꾸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필요에 따라 상황 모면위해 거짓을 말하다 모순에 빠진 상황”이라며 “사실 그대로 유권자에게 알려 검증 받아야함에도 경선규칙이 이를 막고 있고 결국 박수현 감싸기로 보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000과 만드는 행복한세상, 000 사랑하는 사람들, 000과 함께 더 좋은 충남 등 모임은 27일부터 28일까지 SNS 통해 수많은 반대 의견을 올렸다.
 
이들 모임은 ▲짜증 ▲대박 ▲자민련 출신 ▲헐 ▲도대체 ▲페어플레이 해야 ▲검증하자는데 먼소리 ▲교묘하다 등 유권자 권리를 주장했다.
 
또 카카오톡 천안소식방에서 활동 중인 B기자가 박 의원을 상대로 ‘박완주 복심 팔지 말라’고 경고한 것을 두고 사유를 묻는 일도 발생했다.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SNS와 언론 등 통해 버젓이 문재인 대통령과 안희정 현 충남지사를 대상으로 복심 파는 행위를 하고 있지만 박완주 의원은 이에 대한 지적도 시정 요구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7개 공정선거 경선규칙 발표 시기도 ‘박수현, 자민련 시절 이상재·조영재 두 전 의원 보좌관 출신’ ‘더민주 적통 아니니 출신 사실 검증해야’ 등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을 때라서 의혹을 더하고 있다.
 
박완주 위원장은 “최고위원은 심판보아야 하는 위치”라며 “공정소위는 각 캠프와 중립이다. 그리고 법률가 강인영 변호사가 참여해 만든 안이고 기획단 보고 후 도당상무위에서 의결한 것이다. 뭐가 문제인가”라는 입장을 내놨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